중요 부품의 수명 확장
Okuma Corporation 소개
OKUMA는 CNC(computer numeric control, 컴퓨터 수치 제어) 머신 툴, 컨트롤, 자동화 시스템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1898년 일본 나고야에서 시작한 Okuma는 CNC 머신, 제어, 드라이브, 모터, 인코더, 스핀들, 자동화 시스템에 관한 업계 유일의 단일 공급업체입니다. Okuma는 레이스(lathes), 머시닝 센터, 그라인더, 멀티태스킹 머신, 수치 컨트롤러 (NC), 공장 자동화(FA) 시스템 등에 관한 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전체적이고 일관적인 Monozukuri* 서비스를 통해 Okuma는 함께 하는 모두에게 가치와 행복을 전달해 전 세계 고객들을 지원하는 목표를 향해 나아갑니다. OKUMA는 오늘과 미래를 향한 머신 툴링의 가능성을 열어 고객이 경쟁 우위에 서도록 돕기 위해 노력합니다.
*Monozukuri - 숙련된 장인 정신과 최신 기술이 만나 가장 좋은 것을 만들어내는 것.
고객의 어려움
1997년부터 2002년까지, Okuma는 OSP-U100 CNC 장비에 MC68000군 32비트 임베디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활용했습니다. 하지만 장치가 노후화되기 시작하면서 Okuma는 더이상 원 부품 제조업체(OCM)로부터 중요 반도체 부품을 공급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Okuma의 장비는 장치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머신 툴을 제어합니다. 장비를 재설계하거나 재인증을 받는 일은 복잡하고 까다로우며 비용이 많이 들게 되죠. Okuma가 OCM의 LTB(Last-time-buy)를 통해 부품 재고를 획득했다고 하더라도 재고의 수량은 전 세계로 배송되는 제품의 장기적 지원을 확신할 수 없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더 긴 제품 수명 주기를 지원하기 위해 Okuma는 Rochester Electronics를 찾았습니다.
Rochester 솔루션
Rochester Electronics는 Okuma에게 장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선도적 공급업체인 OCM 파트너와 협업했습니다.
Rochester는 처음에는 재고를 통해 공인된 제품을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이 재고는 EOL 부품이라는 한계가 있었기 때문에 Okuma는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허가받은 제조 솔루션을 원했습니다.
OCM이 더 이상 웨이퍼를 사용할 수 없고 오리지널 패키지의 사용이 불가능해졌기 때문에 Rochester는 OCM과 계약을 맺고 GDS2 설계 파일과 테스트 프로토콜을 포함한 원 IP를 받아 장치를 직접 복제하기로 했습니다. Rochester Electronics의 제품 복제 서비스는 반도체 제품의 공인된 복제품을 제조합니다. 복제 장치는 동일한 다이 크기, 전력, 폼, 핏을 갖게 되며 필수 소프트웨어 변경 없이 원 장치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Rochester는 원래의 제품과 복제된 제품간 출력 엣지 속도를 일치시키며, 새로운 자격 인증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드롭인 하드웨어 솔루션을 만들어냅니다.
Rochester는 장치를 설계하고 제조하고 인증까지 받으며, OCM의 완전한 공인과 함께 복제 MC68000 제품군 임베디드 컨트롤러의 생산을 지속하고 공급을 확장했습니다. 그 결과, Okuma는 CNC 장비의 생산과 유지보수를 이어나가게 되어 지속적으로 고객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Rochester는 고객을 위한 40년 이상의 프로세서 제품 역사를 가진 기업이며, 현재는 물론 앞으로도 계속 이 명맥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고객의 이야기
“Rochester의 인증된 제조 솔루션을 통해, Okuma는 고객에게 유지 보수와 장기적인 확신을 계속해서 제공합니다.
덕분에 반도체 노후화로 인한 비용, 시간, 기술적 자원을 소모하는 대신 신제품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매니저, CNC 하드웨어 개발 - Okuma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