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s년대 영향력 있던 반도체 및 그 유산
Rochester Electronics의1970s 당시 인기있었던 반도체의 다음 시리즈는 Texas Instruments 최초 마이크로컨트롤러, TMS1000 시리즈입니다.
학교에서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듯, 지금은 1970s의 인기 교육용 장난감“Speak & Spell을 떠올리기에 좋은 때죠. 이 아동용 휴대용 전자 콘솔 장난감은 Paul Breedlove가 이끄는 Texas Instruments의 소규모 팀이 제작했습니다. 이 콘솔 장난감 첫 시리즈는 “Speak & Read”과 “Speak & Math”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Speak & Spell은 원래 7세 이상의 아이들이 흔히 틀리는 200개 이상의 단어의 맞춤법과 발음 학습을 돕는 장난감으로 광고되었습니다.
Texas Instruments는 단일 칩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첫 특허를 받았던 1974년에 최초의 마이크로컨트롤러 TMS1000 시리즈를 소개했습니다. TMS1000 이전에 컴퓨팅은 Intel 4004(최초 단일 칩 마이크로프로세서)와 메모리 및 입/출력을 위한 여러 추가 칩과 같은 마이크로프로세서로 수행되었습니다.
TMS1000 기술은 8192-bit Read-Only Memory (ROM), 256-bit Random-Access Memory (RAM)와 Arithmetic Logic Unit (ALU) 및 2개의 4-비트 작업 레지스터가 하나의 칩에 모두 담긴 P-Channel MOS 4-bit 중앙 프로세서 유닛에 제공되었죠. 이는 조건부 분기 및 서브 루틴을 가능하게 하고, 28 또는 40핀 DIP 패키지 선택에 기반한 4-bit 병렬 데이터 입력 및 11 또는 13 래치 컨트롤/데이터 스트로브 출력을 제공했습니다. 이 장치는 또한 온칩 오실레이터와 외부 동기화 사이의 선택지를 제공했습니다. 이 장치는 그 시대 배터리 제조사들이 열광했던 15V 전원 공급으로 작동되었습니다.
돌아보면, “Speak & Spell”의 출시는 개인용 콘솔, 음성 합성, 반도체를 이용한 언어 능력 혁명의 시작으로 여겨지며 Siri, Alexa,Google의 방식을 이끌어냈습니다.
(Speak and spell 제품 이미지: © Bill Bertram 2006, CC-BY-2.5 — 귀속)
이 시리즈의 최신 기사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다음 달도 기대해주세요!
Rochester의 Texas Instruments 포트폴리오에 대해 알아보세요
Texas Instruments 장치가 필요하신가요? 오늘 인벤토리를 검색하세요!